- 컨텐츠 : 전문 직업인 특강, 진로특강
- 강의제목 :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하고 경험하라
- 강의 계획 : 초등학교 시절 축구를 시작하여 현재까지 모든 순간이 축구와 함께 였습니다.
초,중,고,대학교 까지 축구선수로써 인생을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진로에 대한 고민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만약 내가 축구선수로써 생활을 한다면 내 축구선수로써의 인생은 얼마나 남았을까?'
이 생각 이후에 축구선수로써가 아닌 축구인 김영욱으로써 동기부여가 생겼습니다.
'축구선수도 멍청하지 않다는 것을 세상에 보여주자!'
지금 까지 축구로 인해 많은 경험을 했다고 자부합니다.
첫번째 영국에서의 경험입니다.
22살 제가 직접 모은 500만원을 들고 무작정 런던으로 향했습니다. 영어도 잘 하지 못했지만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며 6개월간 얻은 저의 경험을 공유하려 합니다.
두번째 육군3사관학교 체육조교의 시절입니다.
대학 졸업 후 육군3사관학교 체육조교로 군 생활을 했습니다. 3사관학교 사관생도들에게 체력단력과 축구수업을 진행하며 군 생활을 하였습니다. 생소한 보직이라 다른 사람들이 많은걸 궁금해하고 물어봅니다. 제가 겪은 체육조교시절을 재미있게 풀어보려 합니다.
세번째 일본에서의 경험입니다.
2018년 11월에 일본대학 축구 최강팀인 유통경제대학교라는 팀에 약 한달간 참관 코치로 가서 훈련을 스케치하고 많은것을 보고 느꼈습니다. 축구선수라는 이미지보다 학생선수의 이미지를 고수하며 축구만이 아닌 공부를 해야 축구를 할 수 있는 기본 틀을 가지고 노력 하는 선수들을 보며 또 한번의 인생 공부를 하고 왔던 것 같습니다.
이 외에 현재 제가 대학선수들을 가르치면서 생기는 에피소드나 진로의 선택, 대학생활, 축구선수였을 때의 생활과 지도자였을 때의 생활, 유소년 대표팀을 가르쳤을때의 에피소드를 재밌고 즐겁게 또한 얻어가는 게 있을수 있는 강의를 하겠습니다.